환자중심 의료서비스

몸과 마음이 편안한 수원한국병원  
대표번호
031-245-2201
  • 트위터
  • 페이스북
  • 프린터
CMS Skin

근골격계 도수치료 치료대상

치료평가

관절운동 범위를 측정하고 (ROM: Range of Motion), 도수근력검사(MMT: Manual Muscle Test)를 통해 근력을 평가하며, 통증평가도구 {경도(0~3), 중등도(4,~6), 심함(7~10)}를 이용합니다.

치료방법

일반 기기를 이용한 물리치료와 물리치료사의 손으로 하는 도수치료를 같이 시행함으로써 증상 완화와 기능 개선을 촉진합니다. 도수치료에 심화된 의료진과 척추와 관절의 올바른 기능과 바른 위치를 회복시키고 인체의 왜곡된 부정렬 증후군 및 근육, 근막의 불균형 그리고 신경성 기능장애를 치료합니다. 또한 1:1 상담을 통한 맞춤형 치료방향과 방법을 환자분의 증상 개선과 회복에 중점을 두어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매트 및 침상치료

수원한국병원 재활도수치료는 환자의 통증을 없애주며 신체 손상과 기능 제한 완화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신체기능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. 재활물리치료실을 이용하는 환자들을 위해 물리치료사들은 근골격계,신경계 검사 및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 특히 도수치료를 포함해 앞선 재활물리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, 환자 중심의 치료가 이뤄지고 있습니다.

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및 처방과 환자분들과 전문 물리치료사와의 1:1 맞춤 치료를 시행하는 재활물리치료시스템은 환자분의 통증감소 및 기능향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.

환자 한 분 한 분을 가족처럼 모시는 재활물리치료실은 환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.

 

수원한국병원만의 도수치료 장점

근골격계 도수치료 치료대상